재미삼아 확인해 본 블로그 랭킹

Posted by Reporter Jaywriter
2016.10.20 01:31 라이프/동물,자연

요즘은 블로그가 포화상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될 정도로 많은 블로그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저도 나름 키워드도 분석해보며, 다양하고 볼만한 주제로 포스팅을 하기 위해 노력을 담아보는데요. 그런 와주에 간혹 내 블로그는 지금 어느정도 수준에 위치하고 있을까 궁금할 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랭킹 같은 건 없나하고 아무생각없이 찾아봤는데 웃기게도 모바일에서 활용가능한 블로그 랭킹 싸이트가 있었네요. 물론 PC에서 가능하긴 합니다. 화면이 모바일에서 최적화 되어 있다보니 일반 PC로 보면 조금 어색해 보입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mobile.bigkeyword.com/ 입니다.



오호~ 이런 싸이트가 정말 있었구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휴대폰을 꺼내서 크롬으로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서 접속하니 위와 같은 사이트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호기심에 내 블로그 랭킹은 몇 위일까 궁금해서 한번 시도해봤습니다.



오잉?

제 블로그가 상위 1%라네요.  전체 랭킹 3740위.

3740위가 상위 1%에 들어갈 정도면 대한민국에 도대체 블로그가 몇 개는 되는 걸까요? 그리고 아직도 콘텐츠 부족에 시달리는 제 블로그가 이렇게 순위가 높다니. 참 의외이기도 하고 살짝 기분도 좋아지고 그렇습니다. 뭔가 더 열심히 해야 할 듯한 자극제가 되는 것 같네요. 

재미로 한번 해봤지만 이 데이터가 정확한 것인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확실히 자극제가 되긴 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 블로그를 재밌게 하시는 분들께서는 본인 블로그 랭킹이 어떻게 되는데 재미삼아 한번 체크 해보시기 바랍니다. 생각했던 순위보다 낮다고 좌절하진 마시구요. 재미는 그저 재미로 그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