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홈페이지가 필요할 땐 Wix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Posted by Reporter Jaywriter
2018.12.03 22:50 IT, 상품/IT 인터넷

급하게 홈페이지를 만들어야 할 때.

홈페이지 제작을 맡기려니 비용이 너무 높아서 간단하게 스스로 만들어 보려고 할 때.

그렇게 복잡하지 않은 홈페이지를 내 입맛에 맞게 꾸미고 싶을 때.


중소기업 무역회사에 근무하던 A씨가 Wix를 활용한 건 급하게 홈페이지가 필요해서 였다.

회사를 소개하는 PPT자료는 있었으나 급하게 3일안에 회사 홈페이지가 있어야 했다.

사기치려고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했던 것이 아니고, 고객의 신뢰를 받기 위해 회사 소개가 잘 되어 있는 홈페이지로 우선 하고 싶었던 것이다.


그런데 방법이 없었다.

고민을 하던 A씨는 3일안에 아무리 간단히 만들어도 회사 홈페이지를 만든다는 건 무리라고 판단하여 포기하려고 했다.

그런 찰나 Wix를 알게 되었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유튜브 동영상으로 Wix를 소개하는 영상을 본 뒤,  잘하면 만들수 있겠다는 판단을 했다.


우선 무료 계정을 통해 가지고 있던 PPT자료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홈페이지 구성을 만들어 본 뒤 괜찮다 싶으면 딱 1년만 프리미엄 결제를 하여 회사 홈페이지로써 부족한 부분은 1년 동안 조금씩 개선하자고 생각했다.


보통 회사 홈페이지 제작을 의뢰하면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을 호가 하는데 반해 Wix는 일단 무료로 했다가 괜찮다 싶으면 프리미엄으로 전환하면 월 12.41달러 x 12개월을 결제하면 되는 것이였다. 

여기에 도메인까지 무료로 획득 할 수 있는 쿠폰까지 제공해주니 여러가지로 도움이 되었다.

무엇보다 급하게 필요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다가왔다.


wix는 홈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코딩 지식이 필요없이 필요한 아이콘을 끌어다 놓으며 배치 하는 방식이여서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했다



그렇게 약 이틀을 고생해서 만든 홈페이지는 기본적인 구성이 완성되었고, 부족한 부분이 있었지만 해외 업체에게 자신의 회사를 소개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후진국과의 거래에선 신용정보를 서로 알 길이 없다보니 홈페이지 유무가 굉장히 중요했던 모양이다.


그런 어려운 상황을 Wix로 극복하고 3년이 지난 지금은 대대적인 홈페이지 리뉴얼을 계획하고 있으면 이젠 본인이 아닌 전문가에게 맡겨 제대로 된 회사 홈페이지를 만들 계획이라고 한다.

어려울 때, 급하게 회사 홈페이지를 만들어야 했을 때 Wix 덕분에 위기를 잘 넘겼다고 한다.


(위 이야기는 실제 있었던 일을 간단하게 설명형식으로 구성한 글입니다.

급하게 회사나 개인 홈페이지가 필요하신 분은 조금 부족함이 있더라도 Wix를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홈페이지 

예시 1)  보기

예시 2) 보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