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보수의 모습을 보이는 <서울의 소리> 유튜브 채널, 유튜브 수익 막혀

Posted by Reporter Jaywriter
2018.10.03 07:51 정치,사회/정치,역사

응징취재를 표방하고 보수는 이런 것이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유튜브 채널 <서울의 소리>가 최근 반대 세력의 신고로 의심되는 행위로 유튜브 수익이 전면적으로 막혔다고 한다.


보수와 수구의 개념을 잘 못 이해하고, 비상식적인 행태를 보이는 정치인의 말과 행동에 속아 시대의 흐름을 읽지 못하는 요즘 어르신 들.

그런 어르신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며 이명박근혜의 잔존세력을 응징하는 취재를 단행하고, 최근에는 유튜브에서 가짜뉴스를 퍼트리는 자들을 저돌적으로 찾아가는 등 매우 적극적인 활동을 하는 온라인 언론사였는데 이렇게 수익이 막혀 고전이 예상되고 있다.




<서울의 소리는> 다양한 방식으로 응징취재를 해왔고, 때론 양심적인 정치인을 찾아가서 인터뷰를 나누고, 박사모와 같은 극우 세력의 시위에 일침을 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그.런.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가짜뉴스.

그 진원지로 의심되는 몇군데 수구채널(보수 채널이라고 하기엔 진정한 보수의 모습을 보이는 <서울의 소리> 같은 채널에게 죄송하므로)로 의심되는 정규재TV와 신의 한수(신혜식) 채널



정규재TV 구독자 23만, 신의 한수 구독자 20만



서울의 소리 7만 ㅜㅜ

옳은 얘기를 하는 채널보다 쓰레기 가짜뉴스를 만드는 채널이 구독자가 더 많은 상황이다.

옳은 얘기는 팩드만 다루다보니 다소 지루하고 재미 없을 수도 있으나 가짜뉴스는 있는 상황 없는 상황 모두 끌어다가 자극적인 소재로 재 생산하기 때문에 흥미 진진 할 수 있다. 그래서 구독자 수가 많은 것인지 모르겠지만 실제 가짜뉴스 채널 댓글을 보면 진짜와 가짜를 구분하지 못하는 구독자가 대다수임을 느끼게 된다.







신의 한수라는 채널이다.

현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정신줄을 놓았다고 말한다.



이렇게 말도 안되는 정신건강설을 퍼트리고 있다.

거의 범죄나 다름없는 행위를 하는대도 엄청난 구독자수를 자랑한다.


가짜뉴스의 심각성은 한겨레신문을 선두로 현재 다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겨레 신문 -  원문 기사 보려면 위 캡쳐 클릭하세요]


한겨레는 가짜뉴스에 대한 탐사보도를 시작했고, 다양한 기사를 통해 다뤄지며 그 심각성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한겨레TV도 유튜브 영상을 통해 가짜뉴스의 진원지를 밝히는 등 <가짜뉴스 뿌리를 찾아서>라는 방송을 기획하여 그 민낯을 쫓아 가고 있는 중이다.

이렇게 가짜뉴스가 판을 치는 세상에서 올바르지 않는 것을 그냥 보고 지나칠리 없는 <서울의 소리>도 극우채널에 응징취재를 단행했다.

비록 상대채널 담당자를 만날 수는 없었으나 그 취재 과정을 여과없이 보여줬다.



하지만 신의 한수 응징 취재를 단행한 후 <서울의 소리> 채널이 유튜브에서 수익을 막이는 상황이 되어버렸다.









<서울의 소리> 영상에 불만을 품은 상대세력 구독자들이 신고를 했던 상황으로 추측되고 있다.

별다른 지원 없이 시민들의 후원과 유튜브 광고 수익에 의존하여 취재비를 감당하던 <서울의 소리>는 7만이라는 구독자들이 만들어주는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없는 상황이 되어 버렸다.


그야말로 가짜뉴스를 퍼트리는 쓰레기 채널은 구독자도 많고 수익도 많은 상황이고, 그런 가짜뉴스를 응징하고 올바른 얘기를 하는 하는 온라인 언론 <서울의 소리>는 구독자 수에서 밀리는 것은 물론 상대의 거대 세력의 힘으로 광고수익까지 막히는 그야말로 기가 막힌 상황이 발생 한 것이다.







결국 이번 유튜브의 제재가 부당하다고 느낀 <서울의 소리> 측은 구글코리아를 방문하여 자세한 설명을 하게되는 안타까운 상황이 되어 버렸다.



마지막으로 <서울의 소리>는 독립운동가 조봉암 선생의 어록으로 향후 온라인 언론으로써의 본분을 잊지 않겠다는 말을 대신한다.



가짜뉴스와 자극적인 소재로 구독자의 눈과 귀를 멀게 하는 수구 쓰레기 극우 채널보다 구독자수에서 밀리는 <서울의 소리> 

이것이 현재 사회의 분위기를 말해주는 또다른 모습인 것 같아서 씁쓸하다.


이렇게 올바른 소리를 하는 사람들이 제재를 받는 상황에서 무슨 올바른 정의가 실현 될 것인가...

상식을 가진 깨시민들의 적극적인 사회적 참여가 요구되는 것도 바로 비상식을 상식이 바로 잡아야 하기 때문이 아닐런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