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70년 특집 일본인의 양심선언 독도는 한국땅이다 -KBS(스압주의)

Posted by Reporter Jaywriter
2018.10.01 05:06 문화.연예 /TV, 영화,음악,만화

지난 2015년  KBS에서 방송된 <광복 70년 특집, 일본인의 양심선언 독도는 한국땅이다>를  POOQ 사이트를 통해 시청했다.

주로 시사-교양 프로를 찾아서 보는 편인데 이번 방송은 모르고 지나쳤던 모양인지 이제서야 시청 할 수 있었다.

이미 3년이 지난 방송이니 TV로 보기는 어려웠을 건데 운이 좋았다.


독도가 한국땅이라는 것은 그 사실을 뒷받침 해주는 자료들이 너무 많고 그것이 명확하기 때문에 호기심을 조금만 더 높힌다면 사실 관계 확인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그래서 너무나도 명확한 사실을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확인한 일본인들이 아무리 일본 정부가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말을 해도 그 양심을 저버릴 수 없었던 것이다.

대한민국에서도 간혹 비슷한 일이 발생하지만 일본사람이 일본에서 독도를 한국땅이라고 말하는 것은 거의 매국노로 매도 된다고 한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 오로지 양심을 버리지 않고, 반대로 일본의 잘못된 역사 교육 그리고 나라가 가르치지 않는 숨어 있는 역사 교육을 일본인들은 받아야 한다며 말하는 용기에 박수가 저절로 쳐진다.


이번 방송은 지금도 한결 같이 독도가 한국땅임을 알리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는 호사카 유지 교수가 양심적인 일본인을 만나는 모습을 시작으로 독도가 한국땅인 이유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참고로 호사카 유지 교수는 일본인으로써 한국으로 귀화했고, 이름을 일본 명인 호사카 유지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일본인인 자신이 일본인 이름으로 독도가 한국땅이라고 말해야 더 효과가 있다고 말한 기억이 어렴풋이 난다.


아래 캡쳐는 방송 모습을 모아놓았다.

캡쳐만 보고도 방송 내용을 다 본 것 마냥 알 수 있을 정도다.

스크롤 압박이 느껴질 만큼 많은 캡쳐를 배치 한 이유는 방송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거의 뺄 내용이 없었기 때문이고 PC나 모바일로 스크롤을 천천히 내리면 충분히 학습이 될 것 같아서였다.(잘 한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스크롤 압박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하므로 꼭 한번 봤으면 좋겠다.



어떤 나라든 극성이고 사회적인 문제중 하나인 우익단체.





극성단체 뒤엔 서로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는 정치세력이 있게 마련.






호사카 유지 교수의 모습, 일본의 양심적인 사람들을 찾아 나섰다.

아래 캡쳐를 천천히 내리면서 내용을 보면 좋을 것 같다.
































































































































































방송 시청을 마치고,

우리에게도 일본에게도 독도는 여러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일본이 독도를 일본땅이라고 하는 망언을 그냥 넘어 갈 수 없는 이유는 대한민국이 독도를 시작으로 일본에게 유린되었고, 지금은 대한민국이 진정한 독립의 완성을 독도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일본이 계속해서 독도야욕을 버리지 않는한 우리가 보기엔 일본은 여전히 한국의 독립을 인정 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거나, 식민지 시절 자신들이 통치하던 대상으로써 쉽게 말해 아래것으로 보는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또한, 일본에게 독도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양심적인 일본, 역사를 올바로 보는 배우는 일본, 제국주의의 완전한 탈피로 피해국에게 진정한 사과의 모습을 보이는 새로운 일본.

이런 일본으로 발전 하는 것이 비양심에서 독립하는 것이고 그 한가운데 독도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즉, 한국과 일본 모두에게 지금의 비양심에서의 독립이 독도로부터 이어지기 때문에 그 의미가 크다라고 느껴졌다.


독도는 한국땅이다.

독도가 한국땅이라는 것은 우리가 하고 있는 새로운 주장이 아니며, 역사가 사실을 말해주고 있는 사실 그 자체다.

그런 사실 그자체를 상대가 부정하고 있다는 것은 좋은 관계를 유지하겠다는 마음이 없다고 봐도 무리가 없다고 본다.

즉, 이웃국가간 좋은 사이를 유지하려면 지금 한일 관계에서 사실을 말해야 하는 자는 누구인지 명확해진다.


마지막으로 생각해보았다. 팩트가 나와도 일본 정부가 인정하지 않고 눈에 뻔히 보이는데도 가리고 있는 모습은 무엇때문일까.

지금의 일본 정부가 자국민의 눈을 가려가며 영토분쟁을 일으키는 것은 아마도 일본 정부를 이끌어 가는 권력들이 자신들의 권력을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선택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대한민국이 북한 팔이로 정권을 유지하고 나라를 통치 했던 것처럼 지금의 일본 정부도 영토 분쟁으로 국민들의 단결을 호소하고 통치하여 자신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끌고 가듯이 말이다


오늘 시청했던 방송에서 양심적인 일본인을 많이 보았는데 이들이 넘어야 할 산들이 너무 커보여서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스크롤 압박이 심할 정도로 캡쳐하여 독도가 한국땅이라는 근거를 최대한 많이 배치하였는데 실제 방송에선 해설로써 알려주는 정보도 많았다.

시간이 허락 되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꼭 한번 시청해보시길 추천한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