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8월 일정과 팀순위

Posted by Reporter Jaywriter
2018.08.07 09:55 스포츠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팬 뿐만아니라 선수들까지 힘겨운 하루가 연속되고 있다.

이렇게 폭염이 위험 수위까지 도달할 때는 경기를 잠시 중단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아무리 경기도 좋지만 일단 사람이 살고봐야 하지 않을까.

폭염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 할까봐 연일 조바심이 생기는 요즘이다.


그럼에도 각 구단의 성적은 예민할 수 밖에 없다.

몇 해 강호로 군림하다가 어느 덧 나락으로 떨어져 헤어나오질 못하는 팀과 꾸준한 성적을 내는 팀과의 차이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해진다.

여기에 늘 말로는 올해 우승이라도 할 것처럼 떠들다가 막상 시즌에 들어가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롤러코스터를 타는 자이언츠는 과연 미래가 있는지 심히 의심스럽다.

그놈의 부산 정 만 아니라면 당장이라도 응원 팀을 바꿔버리고 싶은 심정이다만 정이 참 무섭다.

하루빨리 부산에도 구단운영을 팬들을 위해 꼼꼼이 운영하는 제2구단이 생기길 희망해보며 아래 8월 일정과 현재까지의 팀순위를 캡쳐해보았다.



8월 17일부터 야구 일정이 없는 이유는 18일부터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 9월2일까지 예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폭염으로 지친 선수나 팬들을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꾸준한 두산과 어떡하다가 10위까지 떨어졌는지 의문인 NC의 성적이 눈에 띈다.

롯데는 말하나 마나 늘 거기서 거기다. 

선수를 보강해도 그 성적, 선수가 없어도 그 성적.

어떻게 보면 롯데도 참 꾸준하게 팀 성적이 엉망이다.



지난 한달 간의 순위 그래프인데 각 구단이 어느정도 순위가 굳어지는 것 같다.

삼성을 제외하곤 큰 폭으로 성적이 오르거나 내려 온 구단이 없다는 것이 지난 한달간의 특징이다.


8월 일정이 절반 밖에 없는 상태다보니 아마도 구단들이 전력을 다하는 달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폭염이 그칠 줄 모르니 선수를 생각해서 너무 승리에 집착하며 무리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상 프로야구 8월 일정이였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