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문화가 있는 날 전국 2494개 행사 열린다

Posted by Reporter Jaywriter
2018.06.26 11:37 문화.연예 /축제,전시,공모전

청춘마이크, 문화예술 체험 등…뮤지컬 ‘미인’ 전석 30% 할인

6월을 맞아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인 오는 27일과 해당 주간에 전국에서 ‘청춘마이크’, 야외 공연, 문화예술 체험 등 총 2494개의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지방문화원은 6월부터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민이 생활 속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경기 고양문화원이 ‘문화가 있는 날 인형극 공연’을 오는 27일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하고 전북 임실문화원이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생활문화예술동아리와 연계한 공연 ‘문화가 있는 날 운수(雲水) 좋~다!’를 통해 지역민들이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연결고리를 만들 예정이다. 


야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 체험 프로그램이 많은 이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청량하고 상큼한 여름을 책임질 ‘오디청 맛있졍-오디청 만들기’는 재료비 2000원을 내면 체험할 수 있고, 추상미술을 이해하고 직접 추상화를 그려보는 ‘신나는 아트 클래스-추상화 그리기’는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전시 해설과 함께 해양생물 수족관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 ‘심해 물고기가 나타났다’를 4000원에 즐길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여름의 초입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길 영화들이 저렴한 가격에 관객을 맞이한다.

관부재판의 감동실화를 그린 ‘허스토리’와 미스터리 액션 영화 ‘마녀’ 등이 오는 27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일반 2차원(2D) 영화에 한해 5000원에 예매할 수 있다. 



한국 음악의 거장 신중현의 명곡들로 탄생된 뮤지컬 ‘미인’은 전석 30% 할인을 진행하며, 꿈을 이루기 위한 배우 진선규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집콘: 꿈을 키우기 위한 충전소, 집’ 네이버 티브이(TV)와 브이 라이브(V LIVE)를 통해 생중계된다.  

세종 아름동도서관에서 열리는 ‘최영두의 마술-판타지 매직 버블쇼’와 군민과 아이들을 위한 인형극 ‘마술인형’도 무료로 만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뭔 행사가 이리도 많은지 ㅋㅋ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