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시절부터 매크로로 여론 조작, 사실로 들어나

Posted by tnn Jaywriter
2018.06.06 10:19 시사/정치,역사

한겨레의 단독 기사가 떴다.

현 자한당이 한나라당 시절부터 매크로를 사용했다는 것이다.

지난 9년 간 보수의 탈을 쓰고 나라의 근간을 흔들고 온갖 부정부패를 일삼았던 정부와 정부여당이였다.

이들은 국가기관을 동원하여 댓글 공작을 했고, 나라의 세금과 기업의 돈을 사실상 갈취하여 수많은 보수단체를 지원하였으며,

그런 조직력으로 여론을 조작했던 이들인데 어떻게 보면 오히려 매크로에서 자유로울 거란 생각을 했던 것이 더 순진했을 지도 모른다.





[출처 : 한겨레 신문]


드루킹도 밝혔다시피 이미 10년 전부터 당시 한나라당이 매크로를 사용해서 댓글 조작을 하고 있는 것을 목격했다고 말한 바가 있다.



자세한 내용 파악을 위해 위와 아래 영상을 보면 이번 한나라당 매크로 사건의 내부 고발자의 얘기를 들을 수 있다..



정치브로커 개인과 그를 추종하는 단체 vs 국가기관과 정부여당이 주도하는 댓글 조작.

과연 무엇이 더 큰 문제일까. 상식을 가졌다면 생각 할 필요없이 후자일 것이다.

어떻게 보면 드루킹의 개인과 그를 추종하는 자들의 행위가 개인의 이익을 위한 범죄 행위라면, 이번 한나라당 매크로와 지난 9년 보수 탈을 썼던 부패 정권은 매국행위나 다름없다고 볼 수 있다.


[출처 : 베리타스]


상황이 이럼에도 한겨레을 제외한 언론들은 조용하다.

드루킹이라는 개인 범죄에 대해선 온갖 추측성 의혹과 감도 안되는 그야말로 어이없는 의혹을 남발하던 때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다.

왜 대한민국 언론이 국민의 신뢰를 받지 못하는지 왜 많은 국민들이 조선일보와 TV조선의 폐간, 퇴출을 원하는지 언론은 반성해야 한다.


이번과 같이 한나라당떼 부터 매크로를 사용한 사건과 국가 기관을 동원한 여론 조작이야말로 진정한 특검을 해야 하는 대상인 것이다.


하소연 할 곳이 없는 국민들은 국민청원으로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 

청와대와 현 여당인 더불어민주당도 상황을 제대로 인지하고 이번 사건도 특검을 함으로써 사건의 진상이 명백히 밝혀져야 할 것이며, 

더이상 불법이 정치에 개입되는 사건이 불거져 나오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262357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262470


가증 스러운 자한당. 이번에도 과연 목숨 걸고 특검을 요구하는지.

수구 조폭 언론이 이번 상황을 어떻게 인식하고 보도하는지.

갈수록 신뢰성이 떨어지는 포털 네이버는 어떤 모습을 보이느지.

이들 배후엔 누가 있는지 하나하나 샅샅히 살펴봐야 할 것이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왜 그러세요 아마추어같이
    원래 그럴꺼 알았으면거 ㅋㅋ
    • 드루킹때완 다르게 너무 조용하니 좀 답답하긴 하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