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 없는 교통사고…현장 사진 제대로 찍는 법

Posted by tnn Jaywriter
2018.06.05 09:06 라이프/생활정보

자동차를 운전하다보면 예기치 않은 사고 경험을 한번씩 하게 됩니다. 

처음 이런 일을 겪다보면 어떻게 해야 할 지 몰라 우왕좌왕하게 되고, 어떤 조치를 해야 할 지 몰라 본의아니게 교통체증을 유발하는 실수를 하게 되지요. 정신이 없다보면 소위 말하는 맨붕에 빠지기도 하는데 조금만 침착하면 생각보다 대처하기는 쉽습니다.

요즘은 보험사에서 보험처리도 잘 해주기 때문에 침착한 대응으로 더 큰 손실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중 교통사고시 가장 어려워 하는 현장 사진 촬영은 어떻게 해야 할 지 아래 내용으로 알아봅시다.



누구에게나 예고 없이 찾아오는 교통사고!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해서 교통사고 현장 사진 촬영법을 알아둘까요? 



1. 사고현장 전체샷 찍기 교통사고의 전체 상황을 알 수 있도록 2m~30m 떨어진 지점에서 현장 전체를 먼저 촬영하세요. 



2. 타이어 방향대로 찍기 바퀴나 핸들의 방향을 통해 사고 당시 각 차의 이동방향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가해자와 피해자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니 잊지 말고 꼭 찍어두세요!



3. 파손 부위를 확대해서 찍기 차량끼리의 접촉 부분을 자세히 보면 사고 당시 차량 속도를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중요 단서이니 잊지 말고 찍어두세요. 



4. 상대 차량의 블랙박스 유무 마지막 포인트는 상대 차량에 블랙박스가 달려있는지 아닌지를 촬영하여 증거로 꼭 남겨두세요. 

사고 판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잘 보았나요?

교통사고 현장 사진은 교통사고 당사자간 가해 및 피해 범위를 결정 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되도록이면 많은 양을 찍어 놓는 것이 좋고, 가능하다면 영상으로 남겨 놓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래도 철저한 방어운전으로 사고가 안나는 것이 가장 좋겠죠!

이상 교통사고 현장 사진 제대로 찍는 법이였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