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의 나라 신라. 신라를 대표하는 사찰 불국사로의 여행

Posted by tnn Jaywriter
2018.05.27 16:06 여행/국내여행

경주 불국사는 대한민국 최고의 사찰 주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국사의 창간 기록으로 가장 오래되었다는 <불국사고금창기>에 의하면 불국사는 서기 528년 신라 법흥왕의 어머니 영제부인의 발원으로 불국사를 창건하였다고 합니다. 574년 진흥왕의 어머니 지소부인이 절을 크게 중건하면서 비로자나부처님과 아미타부처님을 주조해 보안하고, 670년 문무왕 10년에 무설전을 새로 지어 화엄경을 강설하였으며 그후 751년 경덕왕 10년에 김대성에 의하여 크게 개수하면서 탑과 석교등도 만들어져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다른 기록인 <불국사 서적>에는 이보다 앞선 눌지왕때 아도화상이 창건하였고 경덕왕 때 재상 김대성에 의해 크게 3창 되었다고 했습니다.

전체적 기록을 보면 처음엔 소규모로 창립되었다가 점차 규모를 늘려서 경덕왕때 재상 김대성으로 의해 대대적으로 확장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불국사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한번은 찾아가는 유명 관광지중에 하나입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불국사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균형과 조화, 비례의 원리가 정확히 적용된 그야말로 과학적 축적 형태가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불국사는 모르고 가면 반도 느끼질 못합니다. 불국사의 진정한 모습은 불국사가 어떤 곳인지 알면 불국사 여행의 의미와 가치는 수십배과 됩니다.

경주 여해에서 빠질수 없는 불국사 여행.

아래 불국사 여행기를 통해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경주]신라를 만나러 가다. 불국사 - 청운교,백운교 와 연화교 칠보교

[경주]신라를 만나러 가다. 불국사 - 대웅전, 다보탑, 석가탑

[경주]신라를 만나러 가다. 불국사 - 관음전, 비로전, 나한전, 극락전
출처 : 사진으로 기록한다(http://thisismyphoto.tistory.com)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