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녀 장려금 신청. 사전 예약 서비스 개시

Posted by tnn Jaywriter
2018.04.25 17:01 정치,사회/사회,경제

저소득 근로자층의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장려금과 자녀부양을 지원하는 자녀장려금을 사전에 예약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올해 처음 선보이는 것으로 5월 정기신청전 미리 근로.자녀 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전 예약 기간은 4월 23일 부터 30일 자정까지이며 사전예약은 5월 1일 신청한 것으로 처리 된다고 한다.

사전예약은 국세청에서 가구,소득,재산에 대한 자료를 근거하여 장려금 대상자로 확인된 경우에만 신청 할 수 있다고 한다.



사전예약도 정기신청과 마찬가지로 홈택스(www.hometax.go.kr)와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iOS)으로 신청 할 수 있다.

근로.자녀 장려금은 수급신청 기간이 지나게 되면 산정액의 90%밖에 받지 못한다.

따라서 사전 예약 서비스로 실직적 신청 기간을 확대함으로써 수급신청을 원활하게 하고 수급신청 기간이 지나서 신청하는 경우를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근로.자녀 장려금에 대한 내용은 근로장려금. 자녀장녀금 안내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다.

저소득 가구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장려금 신청에 사전예약서비스를 활용함으로써 놓치지 않도록 하자.

한편, 근로장려금은 배우자나 부양자녀, 동거하는 부양부모가 있고 30세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다.(정부에서 수급 연령을 30세 미만으로 추진 중이라고 한다)

자녀장려금은 저소득층 가구의 출산을 장려하기 위한 것으로 부부합산 연간 총소득 4천만 원 미만이고, 재산 합계액 2억 원 미만 등 재산 요건이 충족되면 지급 받을 수 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