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무단사용, 하시은 개인 제작자라고 오는 스팸메일 조심

Posted by Reporter Jaywriter
2018.04.23 11:53 정치,사회/사회,경제

[이미지 무단사용] 제가 제작한 이미지들을 동의없이 이용하고 있으셔서 메일드려요(하시은 개인제작자) 라는 제목의 메일은 조심해야 한다.

이 메일의 경우 스팸 메일로써 특히 첨부 파일을 바이러스가 있으므로 열어보지 않아야 한다. 지능적인 스팸 메일이 등장 했다고 볼 수 있다.

여기저기 이와 같은 메일로 당황하는 사람이 적지 않은 모양이다.



사실 지능적이라고 하기엔 메일 내용은 부실하다.

잘 읽어보면 이미지 무단 사용이라고 하면서 어디서 사용하고 있는지는 얘기하지 않고 있으며, 처음 메일을 보는 순간 어? 뭐지? 하고 스스로가 뭔가 실수 한 것이 있는지 고민하게 된다.

하지만 천천히 읽어보면 구체적인 내용은 없고 첨부파일을 열어보도록 유도하는 글이다.



첨부파일은 위와 같이 4개의 파일이 있다.

평소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 하고 있고,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되었다면 이런 파일을 열어도 백신 프로그램이 알아서 제거해버린다.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PC혹은 스마트폰에 치명적 손상을 일을 수 있다.


만약 백신 프로그램이 없는 상태에서 첨부파일이 설치가 되었다면 최대한 빨리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제거 하여야 한다.

간혹,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바이러스도 있기 때문에 평상시 백신 프로그램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미지 도용]이라는 첫 글자에 너무 놀래지 말고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을 때는 상식적인 수준에서 의심해야 한다.

그래서 되도록 첨부파일 같은 건 절대 설치하지말고, 꼭 포털에 검색해서 유사 형태의 사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