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개혁 국민청원 등장

Posted by tnn Jaywriter
2018.04.20 09:10 시사/사회,경제

언론의 무책임한 오보는 하루 이틀 일이 아니다.

요즘 언론들의 무책임함은 도가 지나치고 있다는 것이 많은 상식을 가진 국민들의 생각이다.

어떻게 보면 가장 견제 없는 권력을 누리고 있다보니 그에 대한 부작용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러한 언론의 행태에 분노를 표출하는 국민들 중 한명이 국민청원을 올렸다.




'언론의 무책임한 오보를 막아주세요' 국민청원 참여하기(클릭)


큰 이슈가 된 다른 국민청원과는 달리 진행 속도가 그렇게 빠르지 않다는 점에서 좀 더 많은 국민적 관심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이런 청원을 언론이 퍼트려 줄 리가 없기때문에 더딘 진행속도가 이해는 되지만 언론에게 경고 차원에서라도 이번 국민청원은 국민적 관심이 있어야 할 것이다.


생각해보면 청와대 입장으로선 언론을 상대로 제제를 가한다는 것이 굉장히 부담스러운 일일 것이다.

하지만 국민들이 언론의 행태를 못마땅하게 여기고 있고, 점점 국민보단 자신들의 안위를 위한 기사를 내보내고 있는 시점이다보니 언론 개혁은 당연히 시급해 보인다.

오죽하면 삼성 광고에 따라 기사가 움직인다는 얘기가 있고, 이 얘기가 그냥 우스개소리로만 듣기에는 사실관계에 의구심이 드는 정황이 많이 포착된다는 점이다.

대한민국을 삼성공화국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모든 것도 다 언론이 제대로 된 역할을 못하고 있기 때문에 받는 조롱인 것이다.


문제가 생기면 언론탓을 한다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실제로 쓸데없는 이슈를 더 부곽시킨 언론 사례는 수 도없이 봐왔다.

대부분의 큰 의미 없는 이슈 뒤에 정말 알아야 할 이슈가 숨어버리는 사례 또한 부지기 수였다.

이 모든 상황에 핵심은 늘 언론이였다. 

당연히 언론탓을 할 수 밖에 없는 사례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언론 행태의 문제를 지적했던 것이다.


언론이 굳이 중심을 잡을 필요는 없지만 그렇다고 오보를 무책임하게 남발해서는 안되는 것이다.

그런 언론은 당연히 나라를 위해서 없어져야 한다.

지금 대한민국에서 정말 나라와 국민을 위하는 제대로 된 언론이 몇개나 있을까.

이것이 바로 우리가 언론에게 큰 관심을 보여야 하는 이유인 것이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장충기한테 문자를 주고받던 기레기들
    거기에 관련된 기사는 하나를 보기가 어렵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