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원 이하 사진과 영상 카메라로 추천하는 캐논 EOS M50

Posted by Jayreporter Jaywriter
2018.04.19 21:36 IT.과학/자동차, 제품 리뷰

캐논 EOS M50의 선택을 고려하시는 분들께 참고 될만한 내용을 적어보려 합니다.

카메라의 선택은 워낙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함부로 얘기하기가 참 꺼려집니다.

여기에 소위 입 전문라는 사람들의 거친 발언들은 옳은 소리도 듣기 싫게 만들기도 하죠.

카메라는 그저 자신의 용도와 목적에 맞게 선택하면 그만입니다.

그리고 카메라를 선택하기전에 성능 비교를 하고 구입하는 건 기본이겠죠.


오늘 캐논 EOS M50을 소개 하는 것은 그저 좋은 카메라라서가 아니라 나는 이러이러한 이유때문에 선택하게 되었다는 것을 얘기 하고자 하는 것 뿐입니다.


일단 DSLR이나 고성능 미러리스 카메라를 원하는 분들에겐 도움이 될 만한 얘기는 아닐겁니다.

저 역시 소니 풀프레임 A7 m3 나 캐논 오막삼, 오막사, 육두막, 니콘 d850을 선택하고 싶었으나 아시다시피 이런 카메라는 바디만 최소 200만원이 훌쩍 넘어가며 기본 구성품만 구비하는데 300만원~400만원은 기본으로 있어야 하기때문에 주머니 사정에 여유가 없으면 선택하기 힘듭니다.


         


EOS M50을 선택 전에 몇가지 필수 사항이 있었습니다.

뷰파인더가 있어야 할 것, 외부 마이크 단자가 있어야 하고, 렌즈 교환식에 4K 영상이 되어야 한다는 점.

여기에 가격은 100만원이 넘지 않아야 할 것.

기타 선택사항들

처음 위 조건을 선정했을때 과연 이런 카메라가 있을까? 라고 생각 했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이 조건에 부합되는 기기중에 현재 눈에 띄는 건 사실상 두개의 기기밖에 보이지 않았습니다.

바로, 

1. 파나소닉의 루믹스 G7

2. 캐논 EOS M50


[가성비로만 따져봤던 루믹스 G7과 캐논 SX60HS 카메라 사진]


[캐논 EOS M50 카메라]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비교가 되었습니다.

가격은 루믹스 G7이 70만원 중반 ~ 80만원대 초반, 캐논 EOS M50은 80만원대 후반~90만원대 초반

공통 사항으로 번들렌즈와 메모리까지 포함했을 경우를  포함하여 산정했습니다.

필터와 후드등을 추가 구입한다면 전체 가격은 조금 더 상승하겠지만 전체적으로 100만원은 넘지 않습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카메라 내부 부품들의 성능이면 당연히 올해 출시한 M50이 좋겠죠.

왜냐면 루믹스 G7은 이미 출시 된지가 4년 가까이가 지났으니까요.


아마도 M50이 출시 되기 전까지 4K 영상에 시간 제한없이 찍을 수 있는 100만원 이하 미러리스 카메라는 루믹스 G7가 거의 유일했을겁니다.

그래서 많은 유튜버들이 선택하고 추천한 기종이기도 하죠.

하지만 앞으로는 캐논 M50이 사진과 영상을 원하는 분들의 선택을 좀 더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앞서도 얘기 했지만 G7과 M50보다 성능이 좋은 카메라는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뷰파인더가 없거나, 외부 마이크 단자가 없거나 겨우 있다고 하면 100만원이 훌쩍 넘어 버립니다.


M50이 G7보다 추가로 더 눈에 띄게 좋은 점은 화소가 2410만화소로써 1605만 화소를 가지고 있는 G7보다 월등합니다.

사진을 화소로만 판단하는 시대는 아니지만 그래도 화소가 높으면 웬지 사진도 잘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습니까.^

또한 6월까지 진행하는 캐논 이벤트로 배터리와 메모리등 추가 사은품도 받을 수 있으니 여러모로 이정도 가성비가 또 있을까 싶군요.


캐논 EOS M50 출시기념 이벤트 보기



그래서 저는 여러가지 현재 상황과 원했던 필수 사항을 고려해서 캐논 EOS M50이 괜찮은 선택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물론 파나소닉 루믹스 G7도 훌륭한 카메라 임은 틀림없습니다.

만약 제가 제시한 비슷한 조건으로 중고로 구입한다면 저는 당연히 루믹스 G7을 선택 할 것 같습니다.


캐논 EOS M50 미러리스 카메라 개봉기 보기


아마도 카메라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고려해야 될 것도 많고, 모르는 용어는 더 많고..

각종 블로그나 유튜브 리뷰를 통해 정보를 얻는 경우 불편러들의 얘기들을 듣게 되면 애써 선택했던 마음이 또 흔들리게 됩니다.

아시다시피 카메라는 가격과 성능이 딱 들어맞는 장비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성능이 좋으면 가격이 너무 높고 가격이 맞으면 성능이 조금 아쉽습니다.

영상 위주로 선택하면 사진이 아쉽고 사진을 선택하면 영상이 아쉽고, 둘다 괜찮다 싶으면 가격에서 놀라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리뷰를 검색하다보면 다들 무슨 돈이 있어서 이렇게 고사양의 장비를 사는 건가하고 부러움이 막 쏫아나죠.


그래서 자신만의 기준을 잡지 않으면 카메라 구입은 오랜 망설임을 겪게 됩니다.

딱 입맛에 맞는 장비는 어짜피 없습니다.

자신이 어떤 목적과 용도로 사용 할 것인지만 분명히 한다면 아마도 카메라 선택이 지금보다는 훨씬 자유로워 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100만원이하 장비로 사진과 영상을 찍고 싶다는 분들에게 캐논 EOS M50은 어떨지 한번 판단해보시길 추천드리며 글을 마칩니다.

(본 글은 어떠한 협찬도 없이 작성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