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카드 값의 하락

Posted by Reporter Jaywriter
2018.04.11 10:43 IT.과학/IT 인터넷

그동안 그래픽 카드 가격이 너무 솟아서 PC를 구입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면 이제는 슬슬 주머니에 넣어놨던 자금을 꺼내도 될 것 같다.


[기사보기 : 위 이미지 클릭하세요]


가상화폐 채굴 붐으로 그래픽 카드의 수요가 증가하여 그래픽 카드 값이 천정부지수로 뛰어올랐었다.

두어달 전 만해도 GTX 1060의 가격이 60만원대여서 과연 이 가격대로 pc를 구입해야 할 지 망설임이 있었다.

하지만 위  ZD NET KOREA 기사에 의하면 가상화폐 채굴 붐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그래픽 카드 수요가 줄어 들어 가격이 떨어졌다고 한다.  


불과 얼마전 GTX 1060가 적용된 노트북의 최저가가 약 140만원대였는데 이렇게 되면 120만원대 이하로 까지로 떨어질 수도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본다.



그래픽 카드 가격이 떨어 질 것을 예상치 못하고 노트북, pc를 구입했던 사람들에겐 조금 반갑지 않는 소식이겠지만, 그래픽 카드의 값이 점점 떨어 질 것이라는 것은 컴퓨터관련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열심히 발품 팔아서 컴퓨터를 선택하고자 했던 사람들에게는 예상되었던 일이기도 하다.


현재  다나와를 검색해본 결과 GTX 1060이 30만원대에서 40만원 초반대까지 형성 되어 있으며, 고사양 게이밍 컴퓨터의 가격이 앞으로 어떻게 형성이 될 지 주목 된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암호화폐 때문에 그래픽카드 가격 하락이라니 ㅜㅜ;;

티스토리 툴바